안녕하세요. 오늘은 엑세스바이오 주가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우선 기본적인 정보들부터 말씀드리지 않고 넘어가면 이후 말씀드릴 부분에서 쉽게 이해가 안가실 지도 모르니 기본적인 정보부터 간단하게 훑고 가겠습니다.
일단 모두 아시다시파 엑세스바이오 또한 코로나19 항체 진단키트 관련주 입니다.
7월26일. ‘CareStart COVID 19 IgM·IgG’ 신속 진단 키트를 미국식품의약국(FDA)로부터 긴급사용승인을
획득했고 이를 27일에 발표. 발표와 동시에 29.81% 상승으로 상한가에 입성했습니다.
EUA(긴급사용승인)을 허가받은 ‘CareStart COVID 19 IgM·IgG’ 신속 진단 키트는 외부 임상기관에서 실시했던 임상 실험에서 엄청나게 우수한 결과를 기록 했습니다. (민감도 98.4%, 특이도 98.9%)
그리고 이어서 FDA가 객관적인 성능평가를 위해 NCI(National Cancer Institute)에 의뢰한 성능 평강 에서도 민감도 100%, 특이도 97.5% 라는 아주 우수한 결과를 보여주며 타사 제품 대비 훨씬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이 진단키트는 혈액샘플을 통해 10분에서 15분 이내에 결과를 도출해낼 수가 있습니다. 이로써 환자의 코로나19 항체 형성 여부를 통해서 집단의 코로나 노출 정도를 추적 관찰 할 수 있습니다.
회사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외부기관에서의 성능 평가 등 미 FDA의 변경된 제도에 부합하는 기준을 충족시키기 위해 예상했던 것보다 많은 시간이 소요됐다”
“강화된 제도로 인해 IgG와 IgM을 구별, 동시에 진단하는 항체 진단키트 중에서 현재 EUA 허가 제품을 보유하고 있는 업체는 우리를 포함 단 10곳에 불과하다”
라고 합니다.
실제로 미국은 코로나19 발생 초기에 무분별한 진단키트 판매 허가로 여러가지 품질 이슈등이 발생되며 이후 곧바로 EUA를 받도록 제도를 조정했습니다.
엑세스바이오는 미국 내 최대 규모의 RDT 생산시설을 보유하고 있고 연간 1억 테스트 이상의 말라리아 RDT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회사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미국의 경제활동이 재개되면서 미국 내 하루 확진자 수가 7만명을 넘어서고 있는 가운데 우리는 EUA 승인과 동시에 신속한 판매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이미 미국 판매계약을 체결한 상황”
“본 승인을 시점으로 미국 판매가 가속화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동안 쌓아온 해외 유통채널을 통해 미국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으로의 물량 공급을 확대해 나갈 예정”
“코로나 19 항체진단키트 또한 말라리아 RDT와 유사한 생산 공정으로 폭증하는 수요에 충분히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수요가 확정된 가운데 공급 인프라가 부족한 경우가 있지만
바이오엑세스의 경우 이미 막대한 물량의 생산 프로세스, 공급 인프라를 갖추고 있습니다.
이러한 부분들이 복합적으로 매우 긍정적인 평가를 얻으며 아주 높은 기대감으로 모멘텀이 형성 되었고
자연스럽게 주가는 상승하게 된 것 입니다.
이 강력한 모멘텀의 상승효과로 최대주주인 우리들제약 또한 상승추세입니다.
여기서 정말 중요한 것 한가지!
바이오엑세스의 모멘텀과 관련된 다른 종목의 심상치 않은 움직임이 포착되고 있습니다.
그간 대장주 역할을 잘 해주고 이제는 빠지고 있는 신풍제약.
여기에 있었던 자금의 흐름이 이 종목으로 넘어가고 있는 것입니다.
이 종목의 미세한 움직임은 개인의 역량으로는 잡아내기에 한계가 있습니다.
차트 분석으로나 펀더멘털 비교를 통해서나 정확하게 확인이 되지 않기 떄문에
나름 분석적으로 주식 투자 하시는 투자자분들도 접근이 어렵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