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TU8000은 괜찮은 TV지만 고급 TV에서 찾을 수 있는 몇 가지 주요 기능이 부족하다. 뛰어난 대비율과 믿을 수 없는 블랙 균일성 덕분에 파격적인 다크 룸 성능을 갖췄지만, 어떤 블랙도 더욱 어둡게 할 수 있는 국부적인 디밍 기능이 부족하다. 반사 처리도 괜찮고, 최대 밝기도 괜찮지만 직사광선이 있는 방에서는 고전한다. HDR 콘텐트에 와이드 컬러 게이머트를 지원하지 않고, 시야각도 실망스러워서 옆에서 보면 영상 정확도가 떨어진다. 대부분의 게이머들은 모션 블러드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낮은 입력 지연과 블랙 프레임 삽입 기능을 높이 평가할 것이지만, 안타깝게도 그것은 어떤 가변적인 새로 고침 속도 기술도 지원하지 않는다.
우리의 평결
6.9 혼합 사용법
삼성 TU8000은 대부분의 용도에 적합한 TV다. 뛰어난 대비율과 놀라운 블랙 균일성으로 영화에 등장하는 어두운 장면들은 멋져 보이지만 안타깝게도 HDR 영화에는 와이드 컬러 게이머트를 지원하지 않는다. 시청각은 상당히 실망스러워서, 넓은 좌석 배치로 좋아하는 게임이나 TV쇼를 볼 수 없을 것이다. 하지만 엄청나게 낮은 입력 지연과 블랙 프레임 삽입 기능으로 모션 블러드를 줄여주는 등 게임용 TV로도 손색이 없다.
프로스
엄청나게 낮은 입력 지연.
파격적인 다크 룸 퍼포먼스.
단점
와이드 컬러 게이머트는 지원하지 않는다.
실망스러운 시야각.
비슷한 색상의 부위가 두드러진 밴딩.
-----------------------------------------------------------
상품평
TU8000은 디자인이 우수하다. 삼성의 QLED 라인업 엔트리급 TV인 삼성 Q60T QLED와 똑같지만, 테두리가 약간 어두운 회색빛을 띠고 있다는 점을 제외하면 말이다. 전체적으로 베젤이 얇아 심플하고 모던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발은 TV 자체에 삽입되어 있어 나사를 끼지 않아도 되고, 발 뒤쪽에 케이블 관리를 위한 클립이 있다.
TU8000은 삼성 RU7100과 비슷한 스탠드를 가지고 있다. 발은 TV에 삽입되었지만 되돌릴 수 없고, 뒷면에는 케이블 관리를 위한 클립이 있다. 스탠드는 TV를 잘 받쳐주지만 여전히 흔들림이 있다.
55" TV의 스탠드 발자국: 40.2" x 9.9"
뒷면은 Q60T와 동일하며 RU7100과 최소한의 차이가 있다. 질감이 있는 마감으로 플라스틱으로 만든 겁니다. 발에는 케이블 관리를 위한 클립이 있다.
괜찮은 체격. 시공에 뚜렷한 공백이 없고 체격이 좋은 느낌이지만, 완전히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진 것에 실망하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 우리 RU8000 유닛이 베젤에 균열을 가지고 도착했기 때문에 RU8000보다 더 좋은 빌드 품질을 가지고 있다.